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소중한 시간과 데이터를 낭비하는 유튜브 미리보기 아이폰에서 미리보기 함께 꺼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의 일상을 공유하고 오늘을 살아가는 어제와 오늘입니다.

요즘 유튜브를 안보면 머리에서 쥐가 난다 할정도로 유튜브를 많이 보고 계시죠?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핸드폰 사용이 많아지고 또 유튜브로 연결되는??? ^^;; 그런 날들의 반복입니다.

저도 출근길에 자주 보게 되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유튜브 앱을 클릭하지 않아도 첫 화면 미리보기가 자동으로 재생될 때가 많습니다. 미리보기가 좋은 점도 있긴 하지만 가끔 공포물이나 잔인한 영상들은 한 번 보면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을 때가 많아서 미리보기가 안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닫았을 때도 계속 영상이 흐르고 있을 때가 많아 적잖게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소리리 꺼놨을 때.. 특히 그렇습니다.

주변소리는 지웠습니다 *^^* 미리보기 자동 재생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미리보기 자체만으로도 스마트폰 데이터가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헐... 그때부터 미리보기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게 되었죠.. 특히 공포물이나 스릴러는 밤에 잘 때 무서워요 더군다나 저는 알뜰폰 유저거든요~~^^;;;

모바일 앱에서는 유튜브 미리보기가 바로 실행되고 PC에서는 마우스를 올려야 재생이 됩니다.

일단, 저는 아이폰 유저이고, KT알뜰폰 유저입니다. ^^
먼저 로그인이 된 유튜브 앱을 클릭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계정>을 클릭!!

현재 실행 중인 유튜브에 본인의 계정 프로필 관련해서 목록이 나옵니다.
이 때 아래쪽의 <설정>메뉴를 클릭!!


두 번째 항목의 <일반>을 클릭합니다.



<일반>으로 들어가면 11번째 줄에 피드에서 재생 부분을 보시면 항상 사용이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항상사용 / WiFi전용 / 사용안함 세가지 선택이 뜨는데...
사용안함을 선택하여 클릭 해보겠습니다.

첫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하니 미리보기가 자동으로 재생이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제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해서 보기 때문에 항상 사용으로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데요..^^
가끔 폰비의 압박이… ㅋㅋㅋ*^^*
데이터가 없어서 마지막 주의 압박이… ㅋㅋ

우리의 소중한 데이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우수수 나가지 않도록 잘 관리하자구요!!

어제의 일상을 공유하고 오늘을 살아가는 어제와 오늘이었습니다.



반응형